순천 해룡면맛집 순천국밥맛집 일오삼뚝배기

 

 

 

일오삼뚝배기

 

 

 

 

 

 

 

순천정원꽃박람회를 갔다가 들른 해룡면맛집 일오삼뚝배기!!

일오삼뚝배기는 국밥, 순두부, 백반등으로

든든한 한끼를 해결하기 좋은 정감가는 맛집이었어요.

 

순천정원꽃박람회를 구경가서,

점심을 해결했던 곳인데~~

구수한 돼지국밥과 얼큰 시원한 순두부찌개가 넘 맛있더라구요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맛집이지만

해룡면맛집은 동네에서도 인기가 많을정도로

맛이 보장되는 곳이라고 해요~

(동네 분들에게 맛집을 물어보면 추천해주신다고..)

 

 

날씨도 좋고~~ 꽃 구경에 기분도 좋던날..

맛있는 음식까지 먹으니 세상 부러울게 없더라구요.

 

 

 

 

 

 

일단 순천 해룡면 맛집으로 고고!!

 

 

외관이 정말 예뻣던 화룡면맛집 일오삼뚝배기~

멀리서 보면 무슨 공원이나 화원같은 느낌이에요

주인내외분이 정성들여 꾸미고 가꾼 화초들이

정말 보기 좋더라구요~

덕분에 순천에 가서 꽃구경은 원없이 하고 온것 같아요

 

 

 

 

 

 

예쁜 몇몇 화분들은 소장하고 싶을 정도~~ㅎㅎ

보기만 해도 기분좋아지는 공간이었어요.

 

 

예쁜 화원을 잠시 구경하고~

저희는 내부로 들어가 순두부찌개와 돼지국밥

한그릇씩 주문했답니다.

 

 

 

 

 

주문을 하면 밑반찬들이 꽤 다양하게 차려져요

기본찬은 매일매일 3가지가 바뀐다고 하는데요

 

 

오픈형으로 된 주방에서 직접 반찬을 바로 만들고

무치는 모습이 훤히 보이더라구요

바로 만들어낸 반찬이라 더 맛있고~ 신선했던것 같아요

 

 

아삭아삭한 오이무침도 바로 만들어져 나와 시원하고 사각사각 씹히는 맛이 좋았어요.

 

 

 

 

 

 

해룡면맛집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되기 때문에

메뉴가 나오는 시간이 조금 걸렸는데요

음식이 만들어지는 동안 밑반찬을 주섬주섬 먹게 되더라구요 ㅎㅎ

 

 

음식맛이 넘 좋아요~~

저는 약간 싱겁게 먹는 편이라 전남에서 음식을 먹으면 약간 짜다는 느낌을 받는데

순천국밥맛집에선 제 입맛에 딱 맛있을정도로 간이 되어있어 좋더라구요

직접 제조한 젓갈로 음식의 간을 하기 때문에 찬까지 깊은맛이 납니다.

 

 

 

 

 

 

저희가 주문한 돼지국밥과 순두부! 큰 뚝배기에 푸짐하게 담겨 나와요

돼지국밥은 직접 돼지머리를 삶아 육수를 만들어 잡내가 없고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더라구요

 

 

돼지국밥이라하면 누린내랄까? 왠지 거부감이 드는 냄새가

솔솔 올라오는데 해룡면맛집의 국밥은 깔끔한 맛이 좋았어요.

 

 

 

 

 

 

특히 돼지국밥은 이집만의 인기메뉴라고 하는데

먹어보고 나니 그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속이 깨끗하게 개워지는듯한 기분이 들어요~

해장으로도 최고일듯 합니다^^

 

 

 

 

 

 

돼지국밥과 다르게 시원하고 매콤한 느낌의 순두부찌개!

순두부가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뚝배기에 담겨나와 다먹을동안 뜨끈하게 먹을수 있어 좋네요.

 

 

 

국물도 넘 시원하고..

안에 있는 순두부가 잘 으스러지지 않아 먹기 좋았어요.

 

 

 

 

 

국물과 순두부를 떠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고

밥한공기를 통째로 넣어 말아먹어도 맛날거 같네요~

순두부가 어찌나 부드럽고 고소하던지요~!

 

 

 

 

 

일반 식당에서도 자주 먹는 메뉴지만,

평소에 먹던 순두부와는 다르더라구요~~

돼지국밥과 마찬가지도 해장으로 좋은 메뉴인것 같아요..ㅎㅎ

 

 

 

든든한 상차림을 맛봤지만.

가격은 저렴하니~~ 전 이런 맛집 너무 좋아요!!!

 

 

 

 

 

 

식사를 다하고 차한잔 하고 싶었는데

마침 사장님이 내려주신 녹차가 나왔어요.

차도 일반 컵에 나오는게 아니라 다기잔에 예쁘게 나와서

차한잔 하는 분위기도 나고 맛도 더 좋았던것 같아요~~

 

 

맛과 서비스 모든게 좋았던 순천맛집!!

이런곳이라면 3시 3끼 다 해결할수 있을것 같네요.

 

 

 

 

 

 

 

 

 

전남 순천시 해룡면 월전리 11-17
061-723-7887
010-2684-9751
(순천정원꽃박람회에서 5분거리)

 

 

 

 

 

 

 

네비게이션에 팔마가구백화점을 찍고

팔마가구백화점 가기전 100미터 전

사거리 신호등 바로 좌회전 농수산물센타입구 방향

 

 

 

+ Recent posts